자동차

니로EV 전기차 장거리 운행 시승기

맨리 2020. 11. 14.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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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EV 전기차 장거리

니로EV 전기차로 의왕에서 강원도 양양까지 장거리 운전을 했다. 출발전 배터리는 100%충전을 했다.
출발지는 북의왕IC부근이고 도착지는 북양양IC이다.
거리상으로는 약 203Km정도이고 토요일 12시에 출발하여서인지 서울을 빠져나가는데 정체가 있었다.

니로EV 전기차 시승기

휴게소에 들리지 않고 바로 양양까지 왔다.
중간중간 긴 정체구간이 있었고,
홍천을 지나면서 정속 주행을 했다.
날씨가 춥지 않아 공조장치는 끄고 주행했다.
니로EV뿐 아니라 전기차는 고속주행 시 전비가 안좋게 나온다. 속도를 내기위해 배터리 소모가 많기 때문이다.
핸드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배터리가 빨리 다는 것과 같다.

니로EV전기차 장거리운전

니로EV의 주행가능거리는 공식적으로 385km이지만
실제로는 400km넘게 달린다.
실제 북의왕에서 여수까지 충전없이 한번에 간 경험도 있다

니로EV전기차 장거리

도착 후 트립컴퓨터이다.
니로EV 전기차로 3시간 30분을 내리달려 전비는 8.0이 나왔다.
주행가능거리는 281km로 여전히 충분하다.

니로EV 전기차 장거리

도착 후 니로EV전기차 배터리의 잔량은 64%가 남았다.
만약 공조장치를 가동하고 정체가 없어 고속으로 달렸다면 이보다 10~15% 낮은량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한다.
톨비도 50%할인이어서 장거리 운행에 비용부담이 적다.
구간에 따라서는 톨비가 면제인 곳도 있어 타면탈수록 경제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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