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속초 아바이 마을 맛집, 단천식당

맨리 2020. 11. 9. 14:54
728x90
반응형
SMALL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얼마전 속초 아바이 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은 설악대교 밑에 있는 정겨운 골목길이 인상적인 마을입니다.

이제는 아바이순대가 유명해 먹거리가 즐비한 곳이 되었죠.

속초에 가보신다면 꼭 한번 들러봐야할 명소가 되었습니다.

 

속초 아바이 마을 맛집 중에서도 단천식당은 1박2일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졌어요.

저도 궁금해서 단천식당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문앞에 메뉴판이 붙어 있습니다.

저는 모듬순대와 순대국을 포장으로 주문 했고 약 1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안에서 먹을수도 있지만 사람들이 많아 포장을 했습니다.

속초 단천식당은 전 메뉴 포장 가능하니 대기 줄이 너무 길면 포장도 좋은 방법이죠 ㅋㅋ

 

(가격은 살짝 있는 편ㅜㅜ)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건물전체가 단천식당 건물이라서 멀리서도 눈에 잘 띄어요.

차를 이용하시는 경우 골목길이라 차는 못들어오고, 설악대교 밑에 주차하시고 걸어오시면 됩니다.

멀지 않으니 불편함은 없었어요.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단천식당 모듬순대 24,000원입니다.

가격에 비해 양은 많이 않아서 좀 실망했어요.

오징어 값이 있긴 하겠지만 가성비는 좀 떨어지는 구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하지만 속은 꽉차서 식감은 풍부하고 맛있었습니다.

속초 단천식당에 사람들이 많이 가는 이유가 바로 아바이 순대 때문일텐데요.

속초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단천식당의 별미 오징어 순대 입니다.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과 계란으로 덮어 맛이 좋았습니다.

막걸리와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천식당의 순대는 막걸리를 부르는 맛이더라구요.

소주, 맥주 보다는 막걸리 ㅋㅋㅋ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지금 생각해보니 간, 내장은 없었네요.

원래 없는건지 빼먹은 건지...개인적으로 간을 참 좋아하는데요 ㅋㅋ

속초에 여행을 가신다면 단천식당에 안가시더라도 여행 분위기 물씬 나는 아바이마을 투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단천식당 주변 골목길을 구경하고 나가보면 설악대교가 있습니다.

주변에 크루즈 항구도 있고 속초는 멋진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